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이름 관리자 이메일 ehchoi0105@hanmail.net
작성일 2023-05-23 조회수 104
파일첨부
제목
'어른의 문답법'으로 다섯 번째 매일독서 시작합니다.

 

장미꽃이 화사하게 피어난 계절의 여왕 5월도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푸르른 빛깔의 나무잎들이 화사하게 피어난 장미를 받쳐주고 있어 빨간 장미가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장미와 나뭇잎처럼 세상은 혼자 보다는 그것을 받쳐 줄 무언가가 있으므로 해서 서로가 더 잘 어울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5월인데 조금 빨리 와버린 더위로 인해 지쳐하실까봐 걱정이 됩니다.

지칠수록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책 읽는 사회, 토론하는 문화'를 장착하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씩 전진하고 있는 (사단법인)한국디베이트코치협회는

2022년에 매일독서라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7권의 책을 함께 읽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내면의 성장을 느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변함없이  2023년에도 매일독서를 시작하였습니다,

첫 번째, '트렌드코리아 2023'

두 번째, '2030 축의전환'

세 번째, '수축사회' 

네 번쨰 매일독서는 '역행자'에 이어

다섯 번째 '어른의 문답법'으로 시작합니다.

 

'어른의 문답법'은 싸우지 않고 품격 있게 상대를 움직이는 36가지의 대화기술을 수록하고 있으니 이 책을 통해 방법을

알아보고 생각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 시대에 예의 있게 대화하는 방법은 타임머신을 만들거나, 어른의 문답법을 읽거나 입니다.

타임머신을 만든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니 아무래도 이 책을 읽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 듯 합니다.

특히 토론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토론을 가르치는 것을 직업으로 삼고 계시는 분들에게 권장하고 싶습니다.

 

모든 책이 그렇듯 이 책도 어떤 이에게는 아주 감명 깊고 좋은 책이지만, 어떤 이에게는 별 도움이 안되는 책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독서가 '일상적인 행위'가 되길 바래봅니다

 

책을 읽은 후 인증은 한 줄 발췌글, 생각, 요약 등 어떤 방법으로든 다 좋습니다(댓글 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이 계신다면

걱정마세요. 그 날 읽은 분량에서 가장 인상 깊은 한 단어라도 적으시면 됩니다

 

솔잎처럼 변함없이 매일독서라는 여행에 함께 동참하실 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매일독서(어른의 문답법).jpg

이전글 세종 양지고 융합독서디베이트 캠프
다음글 2023년 5월 RND 독서토론 모임